한국환경경영학회
로그인상단배경
 
ID
Password
 
회원가입아이디비밀번호분실

학회소개

학회장인사말 학회연혁 임원명단 학회정관 위치안내

인사말

 
존경하는 한국환경경영학회 회원 여러분,

(사)한국환경경영학회 제16대 회장을 맡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강홍윤입니다. 풀어나가야 할 과제들이 산적하여 부족한 저에겐 부담감과 책임감이 앞섭니다.

우리 학회는 2002년 설립되어 우리나라에 환경경영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하고 기업의 환경경영 도입을 촉진시키는 촉매역할을 수행해 왔다고 자부합니다. 이는 우리 학회를 이끌어주신 선배 회장님들과 임원진, 회원 여러분들의 노고가 밑거름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기업현장에서 기대하는 만큼 우리 학회가 제대로 부응해왔는지는 되돌아봐야 할 시점이 되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최근 우리나라는 미세먼지와 폐플라스틱 처리 문제, 친환경에너지정책 그리고 지구온난화를 비롯한 여러 가지 환경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환경이슈들에 우리 학회는 어떻게 대응하고, 어떠한 정책대안을 제시할지를 고민해 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EU를 중심으로 자원효율성이 강조되는 순환경제체제가 이슈화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우리 기업들의 대응방안 마련을 위해서도 우리 학회가 관심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대내외 환경속에서 제 임기 동안 중점을 두고 추진하고자 하는 과제들을 크게 두 가지 정도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국내외 환경경영 이슈사항에 선제적, 적극적 대응을 통해 기업의 관심과 호응을 높여나가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이슈별로 기업과 함께하는 토론의 자리를 만들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으로는 (사)한국환경경영학회의 역할 및 위상 강화입니다.
학회로서의 기본업무를 재정립하고, 살아있는 홈페이지 운영, 학술대회 참여도 제고, 학술지(환경경영연구) 투고율 제고 및 정기발간 등을 들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당면과제들은 임원진을 비롯한 학회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이 있어야 가능할 것이라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1월
(사)한국환경경영학회
제16대 회장 강 홍 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