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경영학회
로그인상단배경
 
ID
Password
 
회원가입아이디비밀번호분실

참여마당

공지사항 뉴스클리핑 자유게시판 포토앨범 질문답

뉴스클리핑

 
LOGIN
충남, 환경·사회·투명(ESG) 경영안정자금 신설… 중소기업 지원 '노력'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37 작성일: 2023/12/26
https://www.joongdo.co.kr/web/view.php?key=20231226010007892

충남, 환경·사회·투명(ESG) 경영안정자금 신설… 중소기업 지원 '노력'
도-IBK기업은행-신용보증기금-기술보증기금 ‘중소기업 동행지원' 협약

충남도가 탄소중립경제 실현 및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돕기 위해 3년간 총 20억원의 이자를 지원하는 환경·사회·투명(ESG) 경영안정자금을 신설했다.

도는 26일 도청 상황실에서 김태흠 지사와 김성태 IBK기업은행장, 심현구 신용보증기금 전무이사, 이종배 기술보증기금 전무이사가 '중소기업 동행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도와 IBK기업은행 및 2개의 보증기관은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는 도내 중소기업의 금융부담을 낮추기 위한 환경·사회·투명 (ESG) 경영안정자금 신설 및 운영에 힘을 합친다.

기업은행은 3년간 총 1000억원 규모의 대출한도를 조성하고, 동행지원협약 보증서를 우선해 대출을 실행하며, 최대 1.0%의 보증료를 지원한다.

신용보증기금과 기술보증기금은 0.2%의 보증료를 감면한다. 지원대상은 도가 추천한 기업으로 기술혁신형 자금지원의 융자대상 중 환경·사회·투명 경영 자가진단을 완료한 도내 중소기업이다. 이 기업들은 기업은행으로부터 환경·사회·투명 경영을 위한 단계별 맞춤 컨설팅도 제공받을 수 있다.

기업은행은 금융지원 뿐만 아니라 충남 스마트팜 생산품 구입(판로지원) 등 사회공헌활동과 IBK 중소기업 전문 일자리 플랫폼 제공을 통한 구인지원에도 나설 계획이다.

김태흠 지사는 "지난해 10월 탄소중립경제특별도를 선포한 충남은 이번 경영안정자금 신설로, 탄소중립경영을 실현하고자 하는 도내 기업에 더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보다 다양화되고 세분화된 자금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내포=조훈희 기자 chh7955@


다음글 : 2024년을 바꿀 지속가능성 주요 지침과 정책들
이전글 : 2026년 ESG 공시 의무화…금융위, 국제기준 국문 번역본 공개